OTT

[넷플릭스 영화]제 8일의 밤(The 8th Night)_스포없는 영화 소개

디마페 2021. 7. 5. 15:00
반응형

코시국에 정말 화가 나는 건
바로 극장에 가지 못하는 것인데요
극장에 가더라도 가서 보는데
팝콘도 못 먹으니
극장에서 영화 보는 느낌이
안 나더라고요
화면과 사운드만 클 뿐
극장에서 볼 때의 들뜨는
기분이 없다랄까요..😢

그래서인지 영화들도
개봉일을 차일피일 미루다가
결국에는 넷플릭스 같은
OTT 서비스로 공개/개봉된다는 거죠

'제8일의 밤(The 8th Night)'
넷플릭스에서
개봉(2021.07.02)되었답니다


/15세 관람가/
/러닝타임 115분/
/김태형 감독/
/출연진 : 이성민 박해준 김유정 남다름 김동영 이얼/


시기적으로 비가 오는
여름 장마와 잘 어울리는
공포영화의 개봉이었는데요!

저도 사실은
공포영화를 웬만하면
혼자 보지 못하는 스타일임에도
영상에 기괴스러운 장면이
일부 있지만 무섭거나 하진 않더라고요

현재 개봉한 지
4일밖에 되지 않았으나
여럿 보신 분들의
후기와 평점으로 보았을 때
혹평들이 대부분이더라고요😂

실제 보신 분들의 후기가 그렇더라고요
네.. 맞아요.. 이 영화가 그렇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극장에서 영화를 볼 경우
보기 전에 실관람평점을
❕ 꼭 ❕
보고 난 후에
영화를 예매해서 보는 편인데요
하지만 극장에서 보는 게 아닌,
넷플릭스로 본다면
괜찮잖아요?

긍정적으로 한 번 관람해
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제8일의 밤 해석, 제목의 의미

8일의 밤이라는 건 말 그대로
8일이 되기까지의 사건들과
8일에 일어날 일에 대한
암시로 볼 수 있는데요

다른 해석으로는
숫자 8을 90도 회전한 모양의
'무한의 기호 ∞'를 의미함으로써
영화 내용과 관련하여
일련의 사건들 외에도
이 영화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중의적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고 볼 수 있어요


또한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라는 점과
엑소시스트처럼 오컬트 영화라는
점으로 미루어 보아
제목과 장르만으로도
전반적인 영화의 느낌이 어떨지
감이 오지 않나요?!

오컬트(occult) 영화 : 마술, 악령, 영혼, 사후 세계 따위를 다룬 괴기 영화. <엑소시스트> 따위가 있다. /표준국어대사전

'제8일의 밤'에서 주목할 점은
이전의 다른 오컬트 영화와는 다르게
서양이 아닌 동양(불교)을
주제로 했다는 건데요
동양의 불교와 악귀, 귀신이라는 소재를
등장인물들이
어떻게 풀어나가는지
감상 포인트라고 볼 수 있겠네요


영화에 관한 이야기를 쓰면서
줄거리에 대해서
정말 고민이 많았는데요
사실 이 영화의 줄거리를
요약해서 쓰고자 하면
그게 곧 영화 내용의 전부인지라..

이 글만으로도
이 영화에 대해서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면 좋겠네요
🙏🙏
제 글과 예고편 정도만 보시고
크–은 기대 없이
즐거운 감상 하시면 좋겠어요

*영화 속에 쿠키영상은 따로 없습니다 여러분*


이전에 제가 포스팅한 '피키 블라인더스'처럼
최소한의 내용 전달만을 하고자 했답니다

어떻게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다음 꿀잼 영화가 어서 개봉하길 기다리며!
재미있는 영화로 만나요~


▼▽넷플릭스 다른 추천들▼▽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무브 투 헤븐 :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 시즌 1(스포 X)_줄거리 원작 출연진

오늘은 제가 재생하자마자 하루 만에 쭈—욱 정주행하게 만들었던, 흡입력이 장난 아니었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무브 투 헤븐 :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를 소개해드릴까 해요 이 드라마

dearmypast.tistory.com

 

[영국 드라마]피키  블라인더스_ 넷플릭스 영드 추천 (스포 X)

OTT(Over The Top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하나씩은 이용하고 계시죠? 그중에서 넷플릭스 이용하시는 분들께 영국 드라마 하나 추천드리려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영국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영국-런

dearmypas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