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Tip]갤럭시 어플 숨기기

디마페 2021. 6. 29. 15:00
반응형

갤럭시 어플 숨기기

갤럭시 스마트폰 꿀팁!
갤럭시 어플 숨기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이라는게
우리 생활에 너무 밀접하게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나의 분신과도 같죠

스마트폰에 나의 정보들이나
민감한 부분들이 너무 많아요
그만큼 개인마다 본인 휴대폰에 있어서
민감한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부득이하게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상대방이
내 휴대폰을 사용하게 되는 일도
종종 있기 마련인데요

(딱히 잘못한 것도 없는데도 불구하고
꺼림칙하고 불편한 상황이 생깁니다
그러더라구요..)


그리고
지극히 사생활적인 어플들이나
혹은 스마트폰을
구매할때부터! 깔려있던 깔려있는
기본 어플 이외에
삭제되지 않는 그 어플들!
이거 정말 보기 싫잖아요

다들 공감하시죠..
저만 예민하고 그러는거 아니죠?


지금부터 이런저런 이유로
숨기고 싶은 이런 어플들
갤럭시 어플 숨기기로
지금부터는
보이지 않게 해보자구요!

일단 어플들이 쫘-악 있는
앱스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맨 처음 바탕화면 상태에서
아래에서 위로 밀어올리는
제스처를 취하시면
어플들이 나오죠

우측 상단 모서리 부분에
점 세개





세로로 되어 있는 부분이
보이실거에요
위 캡처사진에
빨간색 표시한 부분입니다

(제 어플들이 넘 많아서
모자이크처리(?)했습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점 세 개 터치하시면
하얀색 사각으로 말풍선이 뜨죠
그 중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홈 화면 설정이 나왔는데요
아래로 아래로 내려보시면
애플리케이션 숨기기가 있습니다
거길 들어가야 해요

그럼 무수히 많은

(그동안 나의 여러가지 사연들이 있는)

어플들이 나오는데요
그 중에 숨기고 싶은 어플을
모조리 전.부 누르세요

저는 싸이메라로 선택해 볼게요

그러면 모든 앱 위로
숨긴 앱(빨간색표시)이라는
부분이 생기죠
거기에 들어가는 어플은
이 이후로
안보인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벌써 속이 시ㅡ원)

모조리 선택하셨다면
화면 맨 아래에 완료
완료를 누르세요

(카카오가 점령하고 있는
나의 어플들....)

끝입니다!

장황한(?) 여정이었지만
이게 끝이에요
넉넉잡아 3분이면 뚝딱!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숨긴 어플을
다시 꺼내놓고 싶으시다면
똑같은 방법으로
위 화면에 들어가셔서
숨긴 앱 부분에서
숨김 해제하고 싶은 어플
아이콘 위에 (-)를 눌러
빼준 후 완료를 누르시면
다시 그 어플과 만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갤럭시 어플 숨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잘 따라해보셨나요?
부디 유용했던 정보이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무엇을 알려드릴까
고민되네요

댓글로 궁금한 부분이나
알고 싶은 팁 남겨주시면
준비해볼게요

~오늘은 이렇게 마무리하기로~
다음에 만나요!

반응형